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자료실
HOME

홍보 | 서울교대 테솔 과정, 어린이 영어전문교사(YL TESOL)과정 개설 (연합뉴스 2011. 4.26)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교대 TESOL 작성일 11-05-17 00:00

본문

 

유치원 교사인 구희진(27세)는 영어유치원이나 초등학교 방과후 영어지도 교사로 취업을 희망하면서 영어전문교사 수료증 인 테솔(TESOL)과정을 이수하기 위해 국내 TESOL과정을 알아보았다.해외유학 없이도 국내에서도 TESOL Certificate을 따기 위해 서울교대 테솔(TESOL)과정의 문을 두드렸다.

서울교대 테솔(TESOL)교육원에서는 2011학년도 하반기 7월 25일 개강 수강생을 모집중이며, 특히 이번 학기부터는 영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영어전문지도 certificate 인 YL TESOL 과정이 새롭게 개설되었다. YL TESOL과정은 현직 영어유치원 교사 및 초등학교 교사 등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과정으로, 국내에서는 현재 숙대 테솔, 한국외대 테솔과정 등에서 이미 개설되어 운영되고 있는 과정이다.

TESOL(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이란, 비영어권 사람들에게 영어를 효과적으로 가르치기 위한 영어교육 전문가 과정이다. 최근에는 영어유치원 및 영어학원 등 이직을 원하는 직장인을 비롯하여 현직 교사 및 영어 홈스쿨링을 희망하는 주부들에게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교대 테솔(TESOL)과정은 서울교육대학교와 호주 사우스뱅크 국립 기술대학(SBIT, Southbank Instituted of Technology), 호주 그리피스 대학(Griffith University) 등 호주 명문대와 함께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모든 수업은 호주 대학에서 검증된 영어권 석, 박사 출신 원어민 TESOL 전문 교수진에 의해 100% 영어로 진행되며, 동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할 경우 호주 국가 공인 TESOL certificate을 취득하게 된다.

서울교대-호주대학 TESOL 과정의 경우, 20주간의 짜임새 있는 커리큘럼을 통해 본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직접 현장강의가 가능한 실력을 쌓도록 딱딱한 이론교육 대신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생동감 있는 교수법을 제공한다.

수강생마다 월 1회 이상 이루어지는 프레젠테이션 실습은 실제 교사로서 다양한 방식의 수업을 진행해보며, 이를 통해 겪은 시행착오를 보완하고 점차 자연스러운 수업을 이끌어가는데 도움이 되어 실제 본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또한 서울교대 테솔은 오프라인으로 제공되는 수업 이외에 호주 대학교와의 온라인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실습 평가 및 과제, 포트폴리오를 통한 개별평가 및 향상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매주 제공되는 Module과Quiz는 수강생들이 이론적인 부분이 소홀해 지지 않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강사들도 On-line을 통한 개별 코치를 추가적으로 진행하여 수강생들이 성공적으로 TESOL과정을 끝낼 수 있도록 든든한 가이드 역할이 되고 있다.

국내 3,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등등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현직 초, 중등학교 영어교사나 영어권 국가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면 특별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특히 YL TESOL과정의 경우, 2년제 대학을 졸업한 현직 유치원 교사도 지원이 가능하다.

서울교대 테솔(TESOL)교육원에서는 5월 11일(수)부터 20일(금)까지 2011학년도 상반기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이번 수시모집 등록 시 입학금 50%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입학설명회는 5월 14일(토) 오후 3시 서울교대 인문관 1층 세미나 실에서 열릴 예정이며, 상세한 입학문의는 홈페이지(tesol.snue.ac.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3475-2338∼9)로 문의하면 된다.

▽ 2011학년도 서울교대- 호주대학 TESOL과정 수시모집 입학요강

- 입학 설명회: 2011년 5월 14일(토) 오후 3시 서울교대 인문관1층 세미나실

- 원서접수: 2011년 5월 14일∼5월 20일(금) 오후 6시 마감

- 입학전형: 2011년 5월 29일(일)

- 합격자발표: 2011년 6월 1일(수)

- 원서접수: 온라인접수, 우편 및 방문 접수 가능

(끝)

출처 : 서울교대 테솔교육원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 2020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