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자료실
HOME

홍보 | 서울교대 테솔 과정, 국내최고의 테솔 강의로 자리잡아 (연합뉴스 2011.5.3)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교대 TESOL 작성일 11-05-17 00:00

본문

서울교대 테솔(TESOL)과정이 숙명여대 테솔과정, 한국외대 테솔과정 등과 더불어 국내 주요 테솔과정으로 자리잡기 시작한지도 햇수로 4년째 접어들었다. 매년 봄학기와 가을학기에 모집되는 서울교대 테솔(TESOL)과정은 금년도 7월 개강을 앞두고 하반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일반 TESOL과정 외에도 YL TESOL 과정이 새롭게 신설되어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서울교대 테솔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수진 라저 퍼슬맨(Roger Fusselman)와 스태포드 럼스덴(Stafford Lumsden)를 직접 만나서 서울교대 테솔 프로그램만의 특징을 들어보았다.

Q. 서울교대 테솔과정만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서울교대 테솔과정은 무엇보다 실습 위주의 강의로 진행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테솔 프로그램 특징상 이론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학교나 학원에 가서 직접 학생들과 호흡하면서 수업을 이끌어가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실전에 강해야 한다는 점이 큽니다. 그래서 저는 학생들을 지도할 때에 매 수업시간마다 하나의 주제로 진행하되, 수업 시작부터 끝까지 어떻게 학생들을 지도하고, 참여시키며 평가까지 할 수 있는지 그대로 재현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서울교대 테솔과정 수강생들은 열심히 수업을 따라오나요?

실제로 수업을 해보면 학생들의 수준이 저보다 매우 높습니다. 초등학교에서 20년간 교직활동을 하신 선생님 한분은 저보다 오랜기간 학생들을 지도한 경험이 많으셔서 오히려 저희들에게 가르쳐주시기까지 하시구요(웃음) 무엇보다 매우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분들이 많이 오시는 바람에 저 역시 공부를 더 하게 되더라구요. 이미 수료하신 분들도 영어유치원이나 영어학원에 취직하시고 나서도 안부차 잘 지내는지 궁금하다며 종종 연락을 해온답니다.

Q. 호주에서도 테솔과정은 인기 과정인가요?

호주대학에서는 이미 테솔 전문 석사과정이 널리 개설되어 있습니다. 호주의 경우, 특히 비영어권 출신 이민자들이 많고 그 자녀들이 많기 때문에 호주 자국 내에서도 테솔 교사에 대한 수요가 많은 편입니다. 해마다 호주국립대 테솔 석사과정에는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들 역시 테솔 석사과정을 졸업하게 된 계기가 되었구요.

Q. 앞으로 서울교대 테솔과정에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께 한마디하신다면?

서울교대 테솔(TESOL)과정은 이번에 일반 TEOSL과정 외에도 어린이를 지도하는 분들을 위해서 YL TESOL과정을 새롭게 신설하였습니다. 서울교대 출신 선생님들께서도 많이 지원해주시는데요. 앞으로 영어유치원이나 초등저학년을 지도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알찬 강의를 들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서울교대 테솔(TESOL)교육원에서는 오는 5월 11일(수)부터 20일(금)까지 2011학년도 하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수시모집 등록 시 입학금 50%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입학설명회는 5월 14일(토) 오후 3시 서울교대 인문관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릴 예정이며, 상세한 입학문의는 홈페이지(tesol.snue.ac.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3475-2338∼9)로 문의하면 된다.

▽ 2011학년도 서울교대- 호주대학 TESOL과정 하반기 수시모집 입학요강

- 설명회: 2011년 5월 14일(토) 오후 3시 서울교대 인문관 1층 세미나실

- 원서접수: 2011년 5월 20일(금) 오후 6시 마감

- 입학전형: 2011년 5월 29일(일)

- 합격자발표: 2011년 6월 1일(수)

- 원서접수: 온라인접수, 우편 및 방문 접수 가능(수시모집 지원시, 입학금 50% 면제 혜택)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 2020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