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자료실
HOME

홍보 | 25일, 2015 서울교대테솔(TESOL) 수시 모집 설명회 개최- 헤럴드 경제 (2014.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4-10-21 00:00

본문

 

 갈수록 가중되고 있는 취업난과 실직 문제에 따라, 영어교육교사 양성과정인 ‘테솔(TESOL)’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용영어에 대한 필요성이 부각되고, 최근 국내 교육 시장에서 영어교사 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 인증제도가 도입되면서 테솔 시장은 거대해지고 있는 추세다.

테솔은 어디에서 과정을 수료했느냐에 따라서도 인정도가 달라질 수 있다. 서울교대테솔 과정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다.

2008년 서울교대 평생교육원 산하, 호주 명문 그리피스 대학교 (Griffith University)와 국제 교류를 통해 공동 협력 운영하는 서울교대테솔은 양질의 TESOL교사 양성 프로그램으로 주목 받고 있는 교육과정이다.

General TESOL과 YL TESOL 프로그램의 2가지로 나뉘어 운영하고 있으며, 전 교육 과정이 호주 국가 공인 테솔 프로그램이며 그리피스 (Griffith University) 대학에서 승인한 원어민 TESOL강사진이 전 과정을 교육한다.

실습 위주 수업으로 인해 이미 교육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이들의 경우에도 수료 후 더욱 전문성이 향상되는 효과와 함께 영어실력 향상에 주력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다양한 교수법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과정 수료 후에는 서울교대- 그리피스(Griffith University) 대학 총장 공동 명의의 테솔 수료증(Certificate)이 수여된다.

또한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재직자 과정도 지원하고 있으므로 내일배움 카드 사용 및 근무자 직무능력향상 지원금 신청도 가능하다.

서울교대테솔은 현재 2015년 수시모집을 진행 중이며, 오는 10월 25일(토) 오전 11시 관련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입학설명회에서는 미리 신청한 이들에 한해 모의 면접도 진행될 예정이다.

수시원서접수는 10월 20일~ 11월 9일까지며, 개강은 내년 2월 9일이다.

한편, 서울교대테솔은 현재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테솔을 생성, 현재 1기를 모집 중이다. 서울교대 온라인테솔은 10월 20일 개강 예정이며 총 180시간, 20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온라인테솔의 경우도 수료 후 동일한 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대학 관계자는 “온라인테솔은 서울교대테솔을 듣고 싶은 직장인이나 지방에 살고 있는 이들을 위해 개설된 과정”이라며, “시간이나 공간적인 여건상 오프라인 강의를 듣기 어려운 경우, 온라인 테솔로 집에서도 강의를 편안하게 들으면서 수료증을 받을 수 있어 향후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교대테솔(http://tesol.snue.ac.kr) 및 서울교대 온라인테솔 (http://www.lifelongstudy.ac.kr)로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입학문의: 02-3475-2338,9

 


ⓒ 2020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