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
커뮤니티 자료실
HOME

홍보 | □□테솔? 어느곳에서 TESOL을 수강해야 할까?! (연합뉴스 2012.1.3)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2-01-04 00:00

본문

서울교대 테솔 입학 설명회 열려.. 개인 상담 등 다양한 정보 제공

올해 28살인 김윤지씨는 영어권 국가 학사 학위 및 국내 대학 TESOL 수료증을 비롯해 토익 성적까지 갖추고 있는 누가봐도 손색없을 준비된 영어강사이다.

하지만 예상과는 달리 취업시장에서는 계속 채용이 되지 않고 있다. 실제로 대형학원가라면 당연히 면접, 혹은 시범강의를 거치기 때문이다. 자격증, 수료증만 준비하면 취업은 쉽게 될거라 생각하고 자격증 위주의 공부를 해왔던 그에게 큰 난관이었다.

국내 테솔시장은 TEE 인증제가 도입됨으로써 매년 더욱 규모가 커지고 있다. 수료증을 받고 졸업하는 수강생들은 늘어나고 있지만 그에 맞는 실력을 갖추고 수료를 하는 것인지에 관해서는 의문이 든다.

김윤지씨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것이, 국내 테솔 교육기관 대다수가 이론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거나 대학에서 배웠을 만한 교수법 외에는 별다른 교육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영어강사로의 취업을 원한다면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이 꼭 필요한데 말이다.

국내 테솔 시장은 대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것 이외에 사설기관에서도 운영하고 있는 곳 등 더욱더 늘고 있는 추세이다. 수도권에서는 숙대 테솔, 외대 테솔, 서울교대 테솔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올해 YL TESOL이 새로 생겨나 유아·초등 분야의 교육에 더 전문성을 더한 서울교대 테솔의 경우엔 모든 수업이 영어권 석, 박사 출신 원어민 TESOL 전문 교수진에 의해 100% 영어로 진행되는 점과 수강생들에게 최대한 많은 실습기회를 제공하여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점, 교통이 편리한 점 등이 매리트로 부각 되고 있다.

또한 무엇보다 서울교대 테솔 수료생들 중에는 근처 강남권 대형 어학원 및 학원, 방과후 교사로 취업, 이직에 성공한 경우가 많아 더욱 이런 사실을 입증해 주고 있다.

서울교대 테솔에서는 오는 1월 7일(토) 오후 2시 서울교대 인문관 1층 세미나실에서 입학설명회가 개최되며 설명회 참가신청 및 입학문의는 서울교대 TESOL 홈페이지(tesol.snue.ac.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3475-2338∼9)로 문의하면 된다

▽ 2012학년도 서울교대- 호주대학 TESOL과정 정시모집 입학요강

- 입학 설명회: 2012년 1월 7일(토) 오후 2시 서울교대 인문관 1층 세미나실

- 원서접수: 2012년 1월 6일(금)∼1월 16일(월) 오후 6시 마감

- 입학전형: 2012년 2월 4일(토)

- 합격자발표: 2012년 2월 7일(화)

- 원서접수: 온라인접수, 우편 및 방문 접수 가능

- 입학문의: 02-3475-2338∼9, tesol.snue.ac.kr

(끝)

출처 : 서울교대 TESOL교육원 보도자료


ⓒ 2020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